2014. 9. 19. 12:21

17일(지난 수요일)에 애플이 아이폰/아이패드/아이팟을 위한 최신 운영시스템인 iOS8을 릴리즈 하였다. 

새로운 기능들이 많이 추가가 되었으며 이번 가을(10월)에 릴리즈 예정인 맥북의 새로운 운영시스템 요세미티에서 메시지를 보내고 받거나 심지어 전화도 걸고 받을 수 있는 기능도 추가되었다고 한다.  

아직 업그레이드를 하지 않으셨다면 신중히 생각하시고 업그레이드를 하시길 권고 드립니다.

일단, 이번 업그레이드는 굉장히 많은 공간을 필요로 합니다. 적어도 5.8GB의 저장용량이 비어 있어야만 업데이트가 진행되며 아이패드 미니 레티나 버전의 경우 6.9GB가 필요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저용량 기기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음악/사진과 같은 데이터는 물론 심지어 일부 어플리케이션들을 지웠다가 다시 깔아야 하는 상황이랍니다.  컨텐츠들은 iCloud에 백업을 해두시는 것도 방법입니다. 어찌되었건 업그레이드가 완료된 후 대부분의 저장공간이 사용가능공간으로 복구 됩답니다. 하지만 업그레이드에 사용될 파일을 다운로드 이후에 실제 업그레이드가 30여분 넘어 1시간이 걸릴 수 있다는 점입니다. 물론, 파일 다운로드 동안은 폰을 사용가능 하지만 업그레이드 중에는 폰을 사용할 수 없으니 시간을 잘 선택해서 업그레이드를 진행하시길 권장합니다.

iOS7으로 업그레이드 될 때 아이폰3/3S가 지원 기기목록에서 누락되었고  iOS8으로 업데이트 될 때는 아이폰4가 지원목록에서 누락되었다. 

팁(Tip)이라는 어플이 추가되어 iOS8의 추가된 기능들에 대해서 알려준다. 스마트폰도 메뉴얼이 필요할만큼 너무 복잡해지고 있는지도 모른다.










티맵이 아래와 같이 오동작하네요. 오늘(19일) 아침에는 어플들이 iOS8대응을 위하여 많이 업데이트 되었네요.


Posted by 모바일헌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