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1. 27. 22:05

    • 온 • 오프라인으로 분산돼 있는 여러 채널을 통합적인 관점에서 관리하고 유기적으로 결합시킴으로써 소비자가 일관성 있는 경험을 심리스(Seamless)하게 유지시켜 주는 것이다.  다시 말해 온라인 쇼핑 시 사용자의 ID를 이용해 구매 이력과 관심사를 파악하는 것과 마찬가지로 오프라인에서도 동일한 방식으로 사용자를 식별하고 개인화된 추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거나, 혹은 역으로 오프라인의 구매이력으로 온라인에서 마케팅 활동을 펼치는 것이다.
      오프라인 매장을 보유한 대형 유통업체는 온라인으로 상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온라인 전문 유통업체들은 오프라인 진출을 하고 있다.


'IT 뉴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Proximity Marketing  (0) 2015.01.27
Geo-Fencing  (0) 2015.01.27
O2O (Online 2 Offline)  (0) 2015.01.27
신소비형태  (0) 2015.01.27
Bank + IT의 결합 = FinTech  (0) 2015.01.27
Posted by 모바일헌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