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치소비
소비자들이 직접적인 가치 판단에 따라 사전 정보를 토대로 꼼꼼히 비교해보고 구매하는 소비 방식칩시크(Cheap Chic)소비
기능에 충실하고 가격은 저렴하게… (품질, 디자인 등이 우수하면서도 가격도 저렴한 상품 또는 서비스를 소비하는 것을 의미한다.)럭셔리(Luxury)소비
만족할 수만 있다면 가격은 상관없다. (물건이 주는 효용 보다 브랜드가 가진 이미지, 물건에 대한 개인의 심리적 만족 등을 중요시 한다)‘쇼루밍 (Showrooming)'
오프라인에서 상품을 구경하고 온라인에서 구매하는 소비 형태‘역쇼루밍(Reverse-Showrooming)' or 웹루밍 (Webrooming)
상품에 대한 정보를 온라인에서 습득하고 오프라인에서 구매하는 소비 형태바게인헌터 (Bargain + Hunter)
온라인에서 정보 수집을 해서 매우 저렴한 가격으로만 물품을 구매 (세일만 기다렸다가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
'IT 뉴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옴니 채널(Omni Channel) (0) | 2015.01.27 |
---|---|
O2O (Online 2 Offline) (0) | 2015.01.27 |
Bank + IT의 결합 = FinTech (0) | 2015.01.27 |
[2015/01/23] 오늘의 기사 따라잡기 (0) | 2015.01.23 |
스마트 TV (0) | 2015.01.22 |